국민취업지원제도 청주지역 청년 참여자 모집
상태바
국민취업지원제도 청주지역 청년 참여자 모집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2.01.27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청소년,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 구직단념청년 취업지원 서비스

()일하는공동체가 진로 및 일자리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특정계층 사업을 진행한다. 대상은 15세 이상 34세 이하 위기 청소년, 자립준비청년, 구직단념청년 등 청년 특정계층이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특정계층 사업은 고용노동부 위탁 사업으로 청주시에서는 ()일하는공동체에서만 운영되고 있다. 대상인 위기청소년은 학교 중도탈락·가출 등으로 진로가 불안정한 15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 구직자와 검정고시 학력인정자로서 15세 이상 18세 이하의 비진학 청소년 구직자다. 자립준비청년은 18세가 되어 보육원이나 아동양육시설에서 퇴소하여 홀로 자립을 준비해야하는 청년이다.

프로그램은 참여자 모두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참여자와 고용센터 상담자가 협의를 통해 개별 취업활동계획을 수립한다. 이후 고용센터는 취업에 필요한 직업훈련, 일경험, 복지서비스 연계, 일자리 소개 등 각종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일부 참여자들에게는 유형에 따라 최소한 생활안정금을 지원한다. 사례에 따라 6개월 간 월 28만원~50만원 사이의 금액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일하는공동체 청년지원센터(충북 청주시 상당구 사직대로 361번길 14-9 3)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043-211-9094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