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교육지원청 ‘가보자구 과학축제! 어쩔부스!’ 성료
상태바
제천교육지원청 ‘가보자구 과학축제! 어쩔부스!’ 성료
  • 윤상훈 기자
  • 승인 2022.05.1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아동·청소년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상상력 향상 기대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이 주최하고 제천중학교(교장 이현호) 과학관이 주관하는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과학 축제가 어린이날인 5일 제천중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부스 운영 형태로 실시된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팬데믹에 억눌렸던 상황을 이겨내고, 제천지역 아동·청소년들에게 과학적 사고력과 상상력을 키워주기 위해 개최됐다. 또,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태도와 사고의 전환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제천시인재육성재단 후원으로 휴머노이드 로봇을 이용한 로봇 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세명대학교 후원으로는 드론 시뮬레이션 부스가 차려졌다. 아울러 별새꽃돌 과학관의 망원경 원리 체험 부스, 콘덴서 비행기 제작, 화장실 세정제 제작 등 아이부터 청소년까지 참여할 수 있는 작지만 다양한 부스들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제천지역 과학 교사들은 지역 아동과 학생들이 과학적 흥미를 키우고 호기심 해소를 통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쳤다.

축제 운영을 주관한 제천중학교 고준필 교사는 “코로나19 상황이 한창인 3월에 계획하고 준비해 힘들긴 했지만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많은 분들이 도와줘 극복할 수 있었다”며 “아이들에게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게 되어서 행복하고 보람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 과학축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체험 축제가 실시돼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