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개최 준비 박차
상태바
2022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개최 준비 박차
  • 윤상훈 기자
  • 승인 2022.05.1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본행사에 앞서 내달 미니박람회 맛보기

제천시가 올 가을로 예정된 2022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오는 10월 6일부터 11일까지 6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과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를 앞두고 행사 슬로건과 포스터, 아이디어 우수작을 확정했다.

슬로건은 한방바이오·천연물 특화산업도시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경제적 가치를 알리는 박람회의 취지와 성격에 맞게 ‘다함께 한방, 신나는 제천’으로 정했다. 선정된 포스터와 아이디어 작품은 몇 차례 수정 보완 절차를 거쳐 박람회장과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적극 활용된다.

앞서 시는 지난 3월부터 다양하고 창의적인 콘텐츠 발굴을 위해 슬로건과 포스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문화예술계, 대학 교수, 관련 업종 대표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진행했다.

조직위에 따르면 이번 한방바이오박람회는 한방천연물산업 학술교류를 통한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활용과 지역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유도, 산업경쟁력 확충 기회 제공 등에 초점을 맞추고, 산업전시·판매, 교역, 학술, 체험·이벤트 등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시도된다.

또한, ‘리틀 한방포레스트’로 잠정 명명된 미니박람회를 사전에 개최해 10월 본행사의 성공개최를 위한 사전 홍보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오는 6월로 예정된 리틀 한방포레스트는 한방엑스포공원 내 색깔정원에서 공연, 체험, 이벤트, 포토존, 먹거리, 프리마켓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시대 제천 한방바이오 및 천연물산업 가치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박람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