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의회, 중앙선 열차 단양역 정차 확대 촉구
상태바
단양군의회, 중앙선 열차 단양역 정차 확대 촉구
  • 윤상훈 기자
  • 승인 2022.10.1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례회 본회의에서 단양역 무정차 개선 요구

단양군의회가 서울 청량리~안동 중앙선 KTX-이음 열차의 단양역 정차 확대를 촉구하고 나섰다.

군의회는 지난 7일 열린 제310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건의문을 채택하고 코로나19 이후 단양 관광은 새로운 전환기를 맞고 있다철도공사는 KTX-이음 열차 단양역 무정차 통과를 개선해 달라고 호소했다.

군의회에 따르면 단양역을 지나는 중앙선 KTX-이음 열차 가운데 상행선과 하행선(주중 7, 주말 8) 중 각각 2회씩, 4회의 열차가 단양역에 정차하지 않고 있다.

군의회는 단양역 추가 정차는 지역민은 물론 중부내륙 관광의 거점 도시인 단양을 방문하고자 하는 이들의 철도교통 편의성을 높여 결국 열차 이용객 증가로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와 함께 군의회는 이 열차의 서울역 연장 운행도 건의했다.

군의회는 “KTX-이음 열차의 시종착역을 청량리역에서 서울역으로 연장하면 서울과 단양의 접근성이 크게 좋아진다면서 단양을 포함한 중부내륙권의 방문객 증가와 다양한 사회적 비용 감소 효과도 거둘 수 있다고 주장했다.

단양(28014)을 포함한 안동(155725), 영주(101332), 제천(131816), 원주(359888) 지역 77만여 명의 서울 이동 교통편의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군의회는 이 건의문을 정부 관계 부처와 철도공사에 전달하는 등 관계 기관 설득에 의정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