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청풍호반 레이크파크 전담 TF 운영
상태바
제천시, 청풍호반 레이크파크 전담 TF 운영
  • 윤상훈 기자
  • 승인 2022.10.2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형’ 레이크파크 사업 발굴 위한 조직개편 일환

제천시가 김영환 지사의 공약인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실현을 위한 TF를 가동한다.

시는 관광미식과 내에 공무원 3명으로 구성한 레이크파크 TF팀을 신설했다. 도의 레이크파크 TF팀 설치에 앞선 선제적 조처라는 게 시의 설명이다. ‘제천형레이크파크 사업을 보다 구체적이고 신속하게 추진하기 위한 조직개편의 일환이다. 시 레이크파크 TF팀은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사업·발굴과 기획, 도 종합계획 세부 사업 추진, 제천관광공단 설립, 청풍호 주변 관광투자사업 유치 등을 추진한다.

레이크파크 르네상스는 김 지사가 취임 후 첫 결재한 공약사업이다. 충주댐의 청풍호와 단양호와 괴산호· 대청댐의 대청호 등 도내 757개 지역의 아름다운 호수·저수지와 그 주변에 어우러진 백두대간, 종교·역사·문화 유산 등을 연계해 스토리와 낭만·힐링이 있는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자는 초대형 관광 프로젝트다. 도는 최근 김 지사와 민간전문가를 공동위원장으로, 관광벤처·마케팅 기획사 등 관광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민·관 위원회를 설립하기도 했다.

김창규 시장은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사업은 제천 청풍호가 전국 최고의 관광메카로 도약할 절호의 기회라면서 전담팀을 중심으로 제천형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실현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