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정문 먹자골목 책으로 나왔다
상태바
청주대 정문 먹자골목 책으로 나왔다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2.11.1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청주문화도시조성사업 동네기록관 운영 성과
레트로 아카이브 Book 어쩜! 레트로(Let路)'발간

 

2022청주문화도시조성사업 동네기록관 운영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예술실행공동체 비즈가 1111일부터 18일까지 내덕동 동네기록관(청주시 청원구 공항로53-7 할매곰탕 옆)에서 레트로 아카이브 Book <어쩜! 레트로(Let)>발간 출간기념회 및 원화 드로잉 전시회를 개최한다.

예술실행공동체 비즈는 2020년에는 내덕 자연시장 상인들을 기록했다. 2년 차에는 밤고개 주민들의 공존을 이야기했다. 이제 3년 차를 맞는 이들은 청주대학교 정문 앞 먹자골목을 들여다봤다.

예술실행공동체 비즈 조송주 기획자는 막상 현장에 가보니 너무나 많은 것들이 변해 있었다. 구술채록으로 이야기 드로잉 북을 출간하겠다는 당초 계획은 불가능해보였다. 그래서 구술10%, 에피소드 90%라는 새로운 방향을 설정하고 동네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그럼에도 60년 이 골목을 지켜온 일오약국이 있어 구술채록이 가능했다. 40편에 달하는 에피소드마다 그에 맞는 위트 넘치는 작가들의 드로잉을 첨가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그리고 책 말미에는 1980년대 장소를 현재 2022년 현재와 비교하는 사진들을 전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아카이브 Book <어쩜! 레트로(Let)>는 청주문화도시조성사업 일환으로 제작됐다. 전시기간 관람객에게는 <어쩜! 레트로(Let)> 책을 무료로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