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도내 최초‘ 민관협력형 비만예방관리센터 ’개소
상태바
진천군, 도내 최초‘ 민관협력형 비만예방관리센터 ’개소
  • 김영이 기자
  • 승인 2023.04.1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비만율 37.3% 전국 대비 4.4% 높아 최근 10년간 지속적 증가
50명 선정 맞춤형 건강생활 코칭, 교육 및 상담 등 통해 비만관리

 

 

진천군과 건명의료재단 진천중앙제일병원(원장 임정일)은 지난 13일 충북 도내 최초로민관협력형 비만예방관리센터개소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양 기관은 지역 주민의 비만율을 낮추고 아동 및 청소년, 성인에게 비만예방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관협력형 비만예방관리센터 운영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앞서 군은 지난달 공개모집과 심사를 통해 비만예방관리센터 운영을 위한 민간 협력기관으로 진천중앙제일병원을 선정했다.

진천군의 비만율은 37.3%로 전국 대비 4.4% 정도 높게 나타났으며 최근 10년간 지속적인 증가세에 있다.

더욱이 WHO(세계보건기구)에서는 비만을 질병으로 분류하고 각종 암을 유발하는 주요 요인으로 보고 있다.

이에 군은 민관협력형 비만예방관리센터사업을 적극 추진해 아동 및 청소년, 성인의 비만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비용을 감소시키고 만성질환 예방 및 주민이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적극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 사업은 아동 및 청소년, 성인 등 체질량 지수(BMI) 23 이상의 비만자 중 우선순위에 따라 50명을 선정해 진행된다.

비만 진단검사 후 개인별 비만관리 전략 수립, 맞춤형 건강생활 코칭, 교육 및 상담, 건강생활실천 모니터링 및 관리(3개월), 요요방지 추후관리(5개월), 고도비만자 치료 등으로 관리하는 비만예방 전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