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다양한 니즈(needs)에 발맞추는 클라우드
상태바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needs)에 발맞추는 클라우드
  • 충청리뷰
  • 승인 2023.06.2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출시 9주년이 된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클라우드(Kloud)’는 소비자의 니즈(Needs)에 맞춘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며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차별화된 맛 원료와 공법

 

2014년에 선보인 클라우드2020년에 출시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롯데칠성음료가 맥주의 깊고 풍부한 맛을 위해 최고 품질의 원료를 엄선하여 제조한 맥주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고급 유럽산 홉을 사용하고 홉을 제조 과정 중 다단계로 투여하는 멀티 호핑 시스템(Multi hoping system)’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맥주의 특유의 풍부한 맛과 향을 최대한 잘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클라우드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이 좋은 원료들의 맛과 향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리고 맥주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살리고자 오리지널 그래비티(Original gravity) 공법을 적용했다. 이 공법은 맥주 발효원액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고 발효 시 농도 그대로 제품을 만드는 공법으로 독일, 영국, 북유럽 등 정통 맥주를 추구하는 나라의 프리미엄급 맥주가 채택하고 있다.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선호에 맞춘 클라우드의 발 빠른 움직임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1, ESG경영의 일환으로 제품 라벨을 통한 유색 PET 대체 가능성에 착안, 국내 맥주 업계 최초로 투명 PET를 적용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출시했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420ml PET’는 보다 쉬운 라벨 분리를 위해 절취가 편한 티어 테이프(Tear tape)를 적용해 분리 수거의 번거로움을 줄임과 동시에, 기존에 없던 용량인 420ml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힘과 동시에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욕구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했다.

또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올 5월 배우 박서준을 새 모델로 발탁하고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만드는 생맥맛집이란 콘셉트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으며, 623일부터 25일까지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되는 ‘2023 워터밤 서울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하는 등 본격적인 여름 맥주 성수기를 맞아 적극적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이밖에도 칼로리가 낮은 술’, ‘당류 제로(제로 슈가) 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은 것에 착안해 작년 6월엔 기존 클라우드대비 60% 낮은 수준의 저칼로리 제품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선보였으며, 올 봄에도 AR증강 필터를 활용한 ‘99이벤트, ‘비무당(Be 無糖)지대오프라인 이벤트 등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외 유명 주류 품평회에서도 호평 받고 있는 클라우드

 

지난 2022, 세계 3대 맥주 품평회 중 한 가지로 꼽히는 호주 국제 맥주 시상식(AIBA)’에서 클라우드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우수하고 밸런스가 좋음’, ‘깔끔한 맥아향과 좋은 거품 유지력, 아로마가 우수하다는 총평과 함께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벨기에의 대표적인 주류 품평회인 몽드 셀렉션역시 총 500여종의 맥주 및 음료 제품에 대한 평가를 거쳐 클라우드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각각 금상에 선정했다.

올해로 출시 9년을 맞이한 클라우드는 이전에도 몽드 셀렉션에서 두 차례 금상을 수상하며 지속적으로 품질우수성을 인정을 받았다.

특히, 2020년 여름에 선보인 초 신선 생 라거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출시 이후 생맥주를 그대로 담아낸 듯한 신선한 맛과 톡 쏘는 청량감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으며 국내 시장에 안착했고, 작년에 처음으로 몽드 셀렉션‘AIBA’로부터 금상을 획득했고, 23년에도 몽드셀렉션에서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등 한국 맥주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014년 출시 이후, 국내 올몰트 맥주의 대표주자가 된 클라우드의 새로운 붐업(Boom up)을 올 여름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