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HN, 서울대와 MOU 순항
상태바
에코프로HN, 서울대와 MOU 순항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3.09.0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 협력 통한 차세대 이차전지 소재 분야 기술 3년째 협약
연구지원, 기술자문, 컨설팅, 세미나 등 활발한 산학교류 진행
에코프로 임직원 및 서울대학교 관계자들이 차세대 이차전지 소재 기술 자문 협력에 관한 3차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코프로 임직원 및 서울대학교 관계자들이 차세대 이차전지 소재 기술 자문 협력에 관한 3차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코프로HN이 산학 협력을 통해 이차전지 소재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에코프로HN은 8월 31일 서울대학교 교수회관에서 서울대학교 공학컨설팅센터와 차세대 이차전지 소재 기술 자문 협력에 관한 3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호준 에코프로 대표, 최문호 에코프로BM 대표, 김종섭 에코프로HN 대표, 서울대학교 홍유석 공과대학장, 재료공학부 강기석 교수 등 에코프로 임직원 및 서울대학교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에코프로HN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간 기술자문단을 구성해 이차전지 소재 분야의 산학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에코프로HN은 향후 1년간 서울대 공과대학의 기술자문단과 정기적인 산학 교류를 통해 미래 사업에 대한 조언, 기술 자문 및 컨설팅을 받게 된다. 집중 자문 컨설팅 영역은 전고체 등 미래 배터리 분야, 대용량 셀 개발 방향 및 소재 대응 방안, LFP(리튬인산철)와 SIB(나트륨이온배터리) 진행 조언, 실리콘 음극재용 바인더, 차세대 단결정 양극소재의 장단점 및 개선 방향, 양극재 관점에서의 셀(Cell) 안정성 확보 방안, 차세대 전해액 첨가제 개발 전망, 도전재 개발 동향 및 합성 기술 등의 주제를 포함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차전지 소재 관련 주제로 세미나와 상호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종섭 에코프로HN 대표는 “서울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이 3년차에 접어든 만큼 미래 산업인 이차전지 소재 분야의 신기술이 개발되는 것을 넘어 사업화되는 것까지 기대한다”며 “이차전지 소재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며 서울대 내 관련 분야의 전문 인재 육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코프로HN은 대기오염 방지 및 사후처리 분야의 독보적 기업으로 국내 환경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가족사인 에코프로BM과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최근 이차전지 소재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했으며, 충북 진천에 이차전지 소재 생산 목적의 제 2 캠퍼스를 착공하는 등 신사업을 가시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