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3Z 생활 실천 ‘자연특별시 괴산’ 만들기
상태바
괴산군 3Z 생활 실천 ‘자연특별시 괴산’ 만들기
  • 양정아 기자
  • 승인 2024.02.0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레기 ZERO, 에너지 ZERO, 탄소 ZERO 청정괴산 실현
괴산군이 ‘쓰레기 ZERO, 에너지 ZERO, 탄소 ZERO’를 추진하는 가운데 괴산장애인체육회가 청정 괴산을 위한 ‘3Z 생활 실천 방안’을 홍보하고 있다.

충북 괴산군이 지속가능한 괴산을 만들기 위해 ‘3Z 생활 실천 방안’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군은 '우리 삶을 더 풍요롭게, 더 건강하게, 지속가능한 괴산 만들기'를 목표로 민선 8기 군정의 핵심 가치인 ‘자연’의 가치에 공감하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부서별 3Z 추진 전략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쓰레기 ZERO, 에너지 ZERO, 탄소 ZERO’를 기본 방향으로 직원들의 종이컵 사용 줄이기부터 시작해 이메일 저장함 비우기, 플로깅(조깅을 하면서 주변 쓰레기 줍기) 실천, 지역 내 물품 이용하기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

또한 환경 교육 지도자 양성과 관내 매장 내 일회용품 및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홍보로 대외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빈집 정비, 불법현수막 재활용, 전기차 구입, 고효율에너지기자재 보급사업 추진 등 부서별로 내실있는 친환경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직원들의 작은 실천을 시작으로 생활 속 환경보호에 앞장서 군민 모두가 ‘자연’의 가치에 공감하고 함께 실천하는 지속가능한 ‘자연특별시 괴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