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상태바
괴산군,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 양정아 기자
  • 승인 2024.02.0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 인력난 해소, 병해충 방제 등 농사용 드론 활용 각광
괴산군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을 2월 개설해 오는 5월까지 운영에 들어가 농업인에게 드론 교욱을 실시하고 있다.

충북 괴산군이 농업용 드론 자격증(초경량 비행장치 2종) 취득과정을 2월 개설해 오는 5월까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전문교육기관에 위탁해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학과교육 △안전교육 △각종 드론 비행기법 등의 과정으로 이뤄진다.

모집인원은 총 19명이며,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관내 농업인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받으며 희망자는 오는 19일까지 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 시 제출해야 할 필수서류는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드론은 카메라, 센서, 통신시스템 등을 탑재해 무선으로 조종하는 무인 항공기로, 최근 드론 산업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드론을 이용, 농촌 노동력 부족 해소는 물론 병해충 방제 등과 맞물려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드론 면허를 취득할 경우 드론을 활용한 병해충 방제와 산불 감시 등 노동력 절감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드록 교육에 관심 있는 많은 농업인들의 신청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