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초·중·고 입학생 입학축하금 지급
상태바
보은군, 초·중·고 입학생 입학축하금 지급
  • 박소담 기자
  • 승인 2024.03.0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30만원, 중학생 40만원, 고등학생 50만원
보은군청.

충북 보은군이 상급학교로 진학하는 자녀를 둔 양육자 교육비 부담 경감과 지자체의 사회적 공동 책임 강화를 위해 2024년 초·중·고교 입학생에게 입학축하금을 지급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입학축하금은 초등학생 30만원, 중학생 40만원, 고등학생 50만원이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상 학생의 보호자의 결초보은카드로 입학축하금을 지급할 예정으로, 결초보은카드 미발급자는 사전 발급 후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부 또는 모와 자녀가 입학일부터 신청일까지 군내 주소를 두고 2024년 1월 1일 이후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이다.

아울러 부모의 사망, 이혼 등의 사유로 부 또는 모가 아닌 보호자와 함께 주소를 두고 있거나, 독립된 생활을 하는 가정위탁아동 등 실질적으로 가정을 이끌어 가는 18세 미만 아동으로 구성된 세대(소년소녀가정)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단, 타 지자체에서 동일 목적의 지원금을 수령한 경우, 자퇴·퇴학 등 학업을 중단 후 재입학하는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기한은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입학생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행정과 평생학습팀(☏043-540-3138)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재형 군수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출발점이 될 입학을 축하하고, 학부모의 교육비 경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