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보은군수, 곤충산업단지 벤치마킹
상태바
최재형 보은군수, 곤충산업단지 벤치마킹
  • 박소담 기자
  • 승인 2024.03.0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먹거리 선점 위해 춘천시 농산물원종장과 청주시 내수읍 ㈜GO소해 방문
최재형 보은군수가 지난 5일 군민 미래 먹거리 선점을 위한 ㈜GO소해를 방문해 곤충 생산과 사육시설 벤치마킹에 나서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최재형 보은군수가 미래의 식량 자원 및 고부가가치 신성장 사업인 식용 곤충산업을 보은군에 접목해 농가 소득증대 도모를 위한 벤치마킹에 나섰다.

이에 따라 최 군수는 지난 5일 곤충산업 거점단지 사업의 벤치마킹을 위해 강원도 농산물원종장(원종장장 최덕순, 강원도 춘천시)과 식용 곤충 사육업체 농업회사법인 ㈜GO소해(대표 김경숙, 청주시 내수읍) 등을 방문했다.

이날 최 군수를 비롯해 최부림 보은군의회 의장, 군의원, 관계부서 직원들과 함께 춘천시 소재의 강원도 농산물원종장을 방문해 곤충 생산과 가공시설, 설비, 곤충 원료 등의 대량생산, 곤충을 활용한 다양한 2차 소재 사업추진 과정을 직접 확인, 관심을 보였다.

이 자리에서 최 군수는 “미래 먹거리를 선점하기 위한 곤충산업의 중요성을 더욱 절감했다”며 “보은군의 특성을 고려한 곤충산업 육성 방안 마련에 따른 농가 소득증대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직원들에게 강조했다.

강원도 농산물원종장은 지난 2023년도 곤충산업 거점단지 공모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총사업비 200억원을 투입해 임대형스마트팜, 스마트팩토리팜, 첨단융합복합센터 등 곤충사육 자동화시설 및 전처리 가공 시설을 조성해 곤충의 대량생산을 통한 민간 기업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곤충 부가가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에서 갈색거저리 사육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GO소해를 방문해 실질적인 곤충 생산‧사육시설을 직접 확인하고 판매처 확보 방안, 운영 방안 등을 질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 군수는 “이번 벤치마킹을 바탕으로 곤충산업이 미래 지속가능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식용 곤충산업을 우리 군에 접목해 농가 소득증대 및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