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퇴원안정 돌봄서비스’ 본격 추진
상태바
괴산군, ‘퇴원안정 돌봄서비스’ 본격 추진
  • 양정아 기자
  • 승인 2024.03.0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병원 퇴원 후에도 걱정 없이 생활 안정 도움
괴산군이 병원 퇴원 어르신에게 안정적 생활을 도와주는 ‘퇴원안정 돌봄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충북 괴산군이 입·퇴원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퇴원안정 돌봄서비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퇴원안정 돌봄서비스’는 괴산형 어르신돌봄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병원 입·퇴원 후 돌봄이 필요한 75세 이상 노인에게 맞춤형 생활 지원 및 영양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수행기관은 괴산군노인복지관으로 괴산성모병원, 서부병원과 업무 협력체계를 구성해 추진한다.

서비스를 받는 청천면 한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돌봐줄 사람이 필요한 데 이웃의 도움으로 퇴원 안정 돌봄서비스를 알게 돼 신청하게 됐다”며 “현재 병원 진료와 일상생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회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송인헌 군수는 “돌봄 서비스는 병원 퇴원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하도록 지원는 것”이라며 “군민 모두가 노후를 걱정하지 않는 따뜻한 돌봄 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년 충북도가 주최한 시·군 돌봄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괴산형 어르신 돌봄 특화사업 ‘평생 돌봄 똑!똑!똑!’은 각 읍·면별 돌봄 매니저와 괴산군의 287개 마을(리)에 봉사자를 배치해 △안전주거 집수리 서비스 △퇴원환자 집중 생활안정서비스(긴급키트 지원, 퇴원 안정돌봄, 병원진료 이동서비스 등) △대형 침구류 세탁서비스 △저작기능 약화 노인 영양지원 등 대상자별 맞춤형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괴산형 어르신돌봄 특화사업 서비스를 희망하거나 이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관할 읍·면사무소 돌봄소통창구 또는 괴산군노인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