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농다리 '스토리움 식당가' 사업자 모집
상태바
진천군, 농다리 '스토리움 식당가' 사업자 모집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4.03.1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부터 선불형 '캐시백' 전환...선할인 부정유통 예방
진천군이 농다리 관광명소화 조성 사업 일환으로 '농다리 스토리움' 식당가 운영사업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농다리와 주변 모습.

충북 진천군이 ‘농다리 관광 명소화 조성 사업’의 하나로 농다리 스토리움 식당가 운영사업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이번 공고에 앞서 농다리 먹거리장터에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해 간편식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세상의 모든 레시피 노고은 대표(한국 외식관광진흥원 원장)와 함께 한 프로젝트에서는 진천군 특산물인 메기, 쌀, 오이, 토마토 등을 활용한 10가지 메뉴(주메뉴, 디저트류, 음료) 개발을 완료했다.

스토리움 식당가 운영 규모는 총 5개소(1개소당 18㎡)로 1개소당 2가지 메뉴 요리법을 제공하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1인(1팀)당 1개소를 신청할 수 있으며, 메뉴 종류와 예상 단가는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달 18일까지 현장 방문으로만 접수하며 운영사업자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19세 이상으로 진천군 관내 주소를 둔 사람으로 청년창업, 조리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푸드트럭 허가 기간은 2년이며, 총 계약기간 5년 이내 연장이 가능하고,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서류를 준비해서 제출하면 된다. 사업운영자는 이달 27일 실기, 면접 심사 이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입찰공고 내용은 진천군 누리집(www.jin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청 문화관광과 시설조성팀(☏043-539-3634)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관내 역량을 갖춘 지역민을 적극 발굴해 신규 일자리 제공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며 “창업을 고민하는 진천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