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서원대학교, 평생학습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보은군-서원대학교, 평생학습 지원 업무협약
  • 박소담 기자
  • 승인 2024.03.1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학 상호 협력 평생학습 운영 통해 주민 삶의 질 향상 노력
최재형 보은군수(왼쪽)와 손석민 서원대학교 총장이 지난 1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민 지원을 위한 평생학습 운영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북 보은군이 서원대학교와 지난 14일 군민의 평생학습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재형 군수와 서원대학교 손석민 총장,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 대상 평생학습 운영 지원, 관·학 협력 등 내실 있는 평생학습 운영을 통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원대학교는 보은캠퍼스를 설립해 △성인대학 학위 및 비학위과정 개설 △군민 특화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 △보은군 창업 활성화의 산·학협력 사업 등을 제공, 배움의 기회를 넓혀 학습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들에게 일상의 풍요로움을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에 군은 서원대학교와 함께 4월 개강하는 ‘건축도장 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 과정’을 시작으로 ‘분재관리사 자격증 과정’ 등 군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전문 자격증 교육 과정을 운영해 일자리와 연계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손석민 총장은 “서원대는 창의력과 민주정신을 바탕으로 미래 사회를 선도하고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며 “이를 활용해 보은군의 정책개발 및 평생학습을 위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재형 군수는 “지역 인근 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보은군 정책개발 및 평생학습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은군의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 건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