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화관, ‘숲속 인문학 카페’운영
상태바
충북문화관, ‘숲속 인문학 카페’운영
  • 박소담 기자
  • 승인 2024.03.2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인문예술아카데미' 열린다
4월 인문학 카페 포스터.
4월 인문학 카페 포스터.

충북문화재단은 충북문화관에서 인문예술아카데미 ‘숲속 인문학 카페’를 4월부터 11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저녁 7시에 진행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문학·미술·영화·언론·사회 등 장르별 전문가를 초빙해 다양한 비평적 접근과 해석을 하는 시간을 가진다”며 “융합형 인문 예술 강좌로 신청자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고 지혜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월별 프로그램으로는 △4월 ‘언론의 기승전결: 우리는 이 서사 속의 관객에 불과할까?’(정준희 언론비평가), △5월 ‘미디어와 인간&우리의 미래Ⅱ’(변상욱 대기자), △6월 ‘예술, 인간을 말하다-고흐의 편지를 읽다’(전원경 교수) △7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화가-이중섭 편지화’(최 열 미술사학자), △8월 ‘문학적 우정의 주인공들’(장영은 교수), △9월 ‘소통 不가능성의 인문학’(정희진 여성학자), △10월 ‘시네마토피아Ⅱ’(강유정 문화평론가), △11월 ‘문학과 예술의 만남, 서울문학기행-문학의 눈으로 숨겨진 길을 찾아 걷다’(방민호 교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충북문화재단 김갑수 대표이사는 “인문예술아카데미를 통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명사들의 강연으로 도민들의 인문학에 대한 폭넓은 관심과 소양이 깊어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 사전 신청 접수는 선착순 40명으로 행사 일 기준 일주일 전에 발송되는 충북문화재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문화이음창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문화관(☏043-223-41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