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건국대 글로컬팸퍼스,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보은군-건국대 글로컬팸퍼스, 업무협약 체결
  • 박소담 기자
  • 승인 2024.03.2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정책개발 및 지방소멸대응 다문화 위한 지역특화 사업 협력
최재형 보은군수(가운대 오른쪽)와 건국대학교 문상호 총장이 지난 27일 군수실에서 교육 정책개발 및 지방소멸 대응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북 보은군이 지난 27일 군수실에서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와 교육 정책개발 및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최재형 군수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문상호 총장, 글로컬산학협력단 이승현 단장,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은군 교육 정책개발, 청년정책 및 인구감소 대응, 다문화에 필요한 정책개발 등의 업무 추진 협력을 담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보은군 교육 분야 정책개발 △보은군 지역특화 사업과 건국대학교 라이즈(RISE)사업 연계 추진 △이주민의 지역 정주를 위한 귀화시험 과정 △외국인 근로자 한국어능력시험 교육과정 운영 △기타 교육 정책개발 등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문상호 총장은 “대학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지역에 맞는 교육 정책 개발을 통해 보은군 교육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최재형 군수는 “양 기관은 지방소멸대응의 업무협약에 따른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인구감소를 대응할 것”이라며 “꼭 필요한 평생학습 강의 개설과 다문화 가정이나 외국인 근로자가 지역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