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성실납부자 현금으로 되돌려드려요.
상태바
지방세 성실납부자 현금으로 되돌려드려요.
  • 충북인뉴스
  • 승인 2007.11.2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세 성실납세자 보너스 캐쉬백 제도 시행
지방세 성실납세자에게 현금으로 지급하도록 해 납세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음성군은 지난 4월 제정한 ‘음성군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 가운데 성실납세자에 대해 각종 물품 및 상품권 등으로 지급하던 것을 5천 원 이하 현금으로도 지급할 수 있도록 지난 11월 13일 일부 개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고지서 1매 기준 정기분 지방세 10만 원 이상 자동이체 납세자에 대해 30만 원 미만은 1천 원, 30만 원 이상은 2천 원의 현금으로 되돌려주는 보너스 캐쉬백(cash bag) 제도를 본격 시행한다.

특히 군은 오는 12월 부과되는 자동차세부터 전국 최초로 보너스 캐쉬백 제도를 적용키로 해 지방세 성실납부를 통한 현금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 군민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보너스 캐쉬백 제도의 시행으로 세액 10만 원 이상 고지서 발송 시 부담하던 등기우편 비용 절감으로 절감된 징수비용을 납세자에게 일정액을 되돌려 주어 자동이체 확산을 유도하고 체납발생 사전 방지 및 행정력 낭비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전국에서 처음 도입한 고향사랑 노부모님 세금대납(Proxy Pay)운동의 폭넓은 전개 및 효율적인 자동이체 납부 유도로 성실납세 풍토 조성을 통한 자주재원 확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지방세를 징수할 때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등 강제 징수적 측면을 강조해 왔으나, 이제는 지방세 납세자를 우대하고 지원하는 시책도 병행하기로 했다.”며 “음성군은 앞으로도 성실납세자들을 지원하는 시책을 계속 발굴 추진해 모범납세자가 존경받는 선진납세문화를 조성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