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희망 2008 사랑나눔 모금운동 전개
상태바
음성군 희망 2008 사랑나눔 모금운동 전개
  • 충북인뉴스
  • 승인 2007.11.2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부터 2개월간 1억 5천만 원 모금 목표
음성군이 연말연시를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희망 2008 한사랑’ 성금모금 캠페인을 전개한다.

음성군은 내달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2개월간 충청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모금액 1억 5천만 원을 목표로 관내 어려운 이웃에 대한 나눔과 참여의 불우이웃돕기 운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다음 달부터 군청 및 읍면사무소에 모금함을 설치해 창구모금 활동을 벌이는 한편, 650여 음성군 전 공직자들은 1만 원 이하씩 모금하는 등 이웃돕기 성금모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 군 공직자들이 매월 봉급 실수령액 중 천원 미만의 우수리를 모금하는 우수리 큰사랑 모금운동을 기업체 및 다른 직장까지 확대 추진해 기부문화를 정착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내달 12일에는 충청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음성읍사무소 광장에서 전 군민 및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순회모금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관내 기관단체 및 기업체,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범 군민 운동으로 정착시켜 나가자.”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나눔과 참여의 이웃사랑 운동에 전 군민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한편, 음성군은 지난해 1억 4,400여만 원을 모금해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로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을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