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신입생 선발
상태바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신입생 선발
  • 충북인뉴스
  • 승인 2008.02.2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무료 교육 10개월 만에 자격증 취득 후 전원 취업 성공!
지난해 3월에 입학해서 10개월 동안 이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에서 직업 교육을 받은 교육생들 전원이 전공 분야의 자격을 취득한 후 교육원이 알선해준 건설회사, 건축설계사무소 등으로 취업해서 건설기술 전문가로 다시 태어났다. ‘직업교육 ⇒ 자격취득 ⇒ 취업’ 등 세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은 셈이다.

이러한 기록이 11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교육원은 개원 5년 만에 직업능력개발 우수 훈련기관으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06년도, 2007년도 정부위탁과정에 대한 노동부 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의 최우수 직업훈련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어내는 등 이제 국내 건설 분야의 우수 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명성을 지속적으로 떨치고 있다.

전문건설 공제조합 기술교육원(원장 박중기)은 충북 음성군 금왕읍에 위치하고 있어 근거리 거주 학생들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기숙사 생활을 한다.

이 교육원은 전국에 있는 40,000개 전문건설업체의 회원사를 거느린 보증금융기관인 전문건설공제조합이 정부로부터 위탁받아 직접 운영하고 있는 직업교육기관인데 전액 국비지원의 1년제 건설기능인력 양성과정의 건설교통부 산하 기관이다.

이 교육원은 ’97년 개원 후 11년이 되는 현재까지 3,719명의 건설기숡 전문 인력을 양성했다. 금년도 수료예정자 313명중 군 입대 예정자 등을 제외한 취업대상자 전원이 이미 취업된 상태이다. 이들이 취득한 자격증 수가 611개로 자격취득율 또한 195%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입학절차 = 지금 인테리어시공, 실내디자인, 건축리모델링, 토목설계, 측량, 조경설계, 특수용접, 건축설비 등 건설기술 분야 8개 직종에 330명을 모집중에 있는데 학력제한은 없으나 대부분 고졸 이상자들이 입학된다. 병역필자 및 대졸 미취업자는 졸업 후 취업이 용이하다.

원서마감은 2월 말까지 이며 수업 개시일은 3월 3일이고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교학팀 [전화번호 (043)879-2331~4]으로 문의하거나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인터넷 홈페이지(www.kscfcac.co.kr)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입학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 = ▶수업료, 교재비 등 교육비 전액 국가지원 및 월 20만원 훈련수당 지급 ▶기숙사 및 식사 무료 제공 ▶통학생 월 5만원 교통비 지급 ▶기능사 자격시험 필기시험 면제(본 교육원에서 실기검정 시행) ▶매년 취업대상자 100% 취업알선 ▶연간 1억원의 범위 내에서 모범생, 성적우수자에 대한 장학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