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중 경선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상태바
문중 경선이라고 들어보셨나요?
  • 한덕현 기자
  • 승인 2003.07.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수 후보 놓고 도안연씨 문중에서 ‘신경전’

현재 증평군수 출마예상자로 거론되는 연제원씨(54. 괴산군 건설과장)와 연규천씨(63. 전 경찰간부)는 증평 도안면이 본향인 이른바 도안 연(延)씨 출신이다. 이들 둘이 똑같이 군수출마를 모색하자 연씨 문중의 심사가 요즘 싱숭생숭하다. 양측간의 신경전이 최근 지역에 안주거리로 자주 등장한다. 먼저 포문을 연 것은 연규천씨 측이다. 얼마전 종친들의 모임에서 두 사람을 놓고 모의 투표를 가져 연규천씨의 압도적 지지를 이끌어 냈다는 것. 당시의 상황에 대해 모 인사는 “7(연규천) 대 3(연제원)으로 나온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이같은 얘기에 연제원씨는 발끈한다. 그는 “당시 모였던 종친회는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아니고 연규천씨가 속한 서울의 ‘종로회’라는 종친회 모임이 주축을 이뤘다. 일종의 동원된 자리였기 때문에 그런 결과가 나온 건 당연하지 않은갚라고 반문했다.

얼마후 이번엔 연제원씨 지지자들이 별도 모임을 갖고 만장일치로 연과장을 문중의 대표주자로 결정했다. 당시 참석했던 한 관계자는 “지역과 별로 연관도 없는 사람들이 내려 와 자꾸 이상한 얘기들을 퍼뜨려 대응차원에서 증평지역의 연씨들이 모인 것이다. 같은 문중에서 후보가 두명 나왔기 때문에 이런 과도기적 증상(?)은 어쩔 수 없다. 주변에서 갈등구조로 바라보는 것같은데 절대 안 그렇다. 서로 지지하는 마음이 다르나 보니 나타나는 자연스런 현상이다. 아마 양측간 조율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延)씨 집성촌이 많은 증평 도안지역에선 그동안 지방의회 선거에서도 종종 이런 현상이 벌어져 관심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