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참여연대, 충북도·청원군 경마장 유치 중단 촉구
상태바
충북참여연대, 충북도·청원군 경마장 유치 중단 촉구
  • 충북인뉴스
  • 승인 2009.02.18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는 17일 성명을 내고 "충북도와 청원군은 도박중독자 양산으로 서민 다 죽이는 경마장 건설 추진을 당장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충북참여연대는 "충북도가 한국마사회에 경마장 유치 관련 의사타진을 하고 부지확보에 나서고 청원군에서도 부지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확보되면 충북도가 경마장을 적극 유치할 의사가 있음을 확인했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한국마사회의 꾐에 빠져 돌이킬 수 없는 들러리로 전락해 경마장 유치에 나서고 있는 충북도와 청원군은 각성하고, 지역주민에게 사죄해야 한다"고도 했다.

또 "만약 자치단체에서 합법적 도박장을 개설한다면, 서민경제와 가정은 아예 파탄나고, 이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될 것이며, 자치단체가 보호해야 할 지역주민이 도박중독자가 되거나 레저스포츠를 즐기던 서민가장이 도박중독자가 되거나 지방세 확보로 자치단체의 수혜를 받던 빈곤층이 도박중독자로 변질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청원군의 경마장 추진은 폭탄을 안고 불로 뛰어드는 꼴로 비단 개설지역 한 곳만의 문제가 아니라 청주시를 포함한 충북전역에 영향을 미칠 것이므로 충북도민의 의견을 묻는 것이 선행돼야 한다"며 "지역주민의 의사를 묻지 않고 자치단체의 일방적 밀실추진은 비판받아 마땅한 만큼 민주적 절차를 무시하고, 지역주민을 무시한 막가파식 행정을 당장 중단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만일 지역주민의 의사를 무시한다면 지역시민사회단체, 종교인, 정치인, 지역주민 모두가 하나가 돼 전면적인 반대운동에 돌입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