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시민단체연대회의 “한나라당은 언론악법 폐기하라”
상태바
충북시민단체연대회의 “한나라당은 언론악법 폐기하라”
  • 충북인뉴스
  • 승인 2009.02.2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27일 성명을 내고 “반민주적 직권상정 한나라당을 규탄한다”며 “한나라당은 즉각 언론악법을 폐기하라”고 촉구했다.

충북연대회의는 “한나라당 고흥길 문방위원장은 지난 25일 미디어 관계법 22개 법안을 날치기 상정했다”며 “이로써 한나라당이 국민을 우롱하고 언론장악을 하겠다는 간악한 음모를 하고 있다는 것이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비난했다.

또 “다수의 국민들과 시민사회, 언론노조 등은 한나라당이 추진하는 언론악법에 반대하며 언론악법 폐기를 여러 차례 촉구했으나 한나라당은 국민과의 소통을 거부하고 일부 기득권 세력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수구 패권정치의 길을 선택하고 말았다”며 “그러나 한나라당이 아무리 언론에 재갈을 물리고, 재벌방송으로 국민의 눈과 귀를 막으려 해도 국민의 저항에 백기를 들고 나올 날이 멀지 않았음을 알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이어 “언론악법 날치기 시도로 인해 빚어진 파국의 책임은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에 있다”며 “지금은 언론노조만이 파업에 나섰지만, 정부와 한나라당이 국민 뜻을 거스른다면 이보다 더 큰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인 만큼 한나라당은 반민주적 직권상정 시도를 국민에게 사과하고, 언론악법을 즉각 폐기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