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참여연대 “청주공항 민영화 찬성논리 확산 중단” 촉구
상태바
충북참여연대 “청주공항 민영화 찬성논리 확산 중단” 촉구
  • 뉴시스
  • 승인 2009.03.0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는 3일 성명을 내고 “충북도와 한나라당은 무책임한 청주공항 민영화 찬성논리 확산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충북참여연대는 “정부의 잘못된 정책에 반대하고, 지역의 이해를 대변해야할 충북도와 한나라당조차 정부의 민영화 계획에 찬성입장을 보이고 있다”며 “만약 민영화한 이후 민간 기업이 수익성 저조 등의 이유를 들어 운영을 포기할 경우 충청도민의 열망인 청주공항의 활성화는 물거품이 되는 동시에 지역민의 불편은 물론이고, 지역 경제에 큰 재앙으로 이어질 것은 자명하다”고 지적했다.

또 “충북도는 공항이 민영화 되면 공공성이 악화되고 지역민들의 서비스 이용 부담 증가, 시설투자 축소 등 공항 활성화에 역행하는 방향으로 갈 것임이 너무도 명백한데도 중앙정부의 사탕발림에 놀아나며 실리를 추구해야 한다는 등 실현가능성도 없는 주장을 반복하며, 청주공황 민영화를 기정사실화 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는 불과 몇 달 사이 자신들의 주장을 뒤집는 것이자, 도민들을 우롱하는 처사라 아니할 수 없으며, 지방자치시대 충북도의 줏대 없는 태도는 결국 청와대의 눈치나 보며 끌려 다니다 수도권 규제 완화 문제와 같이 실리도 잃고 명분도 잃는 우를 범하게 될 것임을 알아야 한다”고도 했다.

이어 “한나라당은 청주공항지속발전추진위원회라는 거창한 조직까지 만들어 놓고 정작 한다는 일은 청주공항의 지속발전에 역행하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금 한나라당 충북도당이 해야 할 일은 지역민의 의견을 고려하지 않은 중앙정부의 일방적인 청주공항 민영화 계획의 중단을 촉구하고, 청주공항에 대한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정부의 지원확대 방안을 끌어내는 일이 우선이지 무책임한 현실론을 기초로 청주공항 민영화 찬성 여론조성에 나서는 것은 지역발전을 위해서나 공항활성화를 위해서나 결코 현명하지 못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