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실련 “충북도, 일자리 통계놀음 중단하라”
상태바
충북경실련 “충북도, 일자리 통계놀음 중단하라”
  • 충북인뉴스
  • 승인 2009.03.1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11일 성명을 내고 “충청북도는 일자리 통계놀음을 중단하고, 도민의 생계를 위한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 대책을 세우라”고 촉구했다.

충북경실련은 “충북도는 올 들어 두 달 동안 2만7000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고 발표했으나, 이 중 MOU체결로 ‘예상되는’ 일자리 3120개, 단순히 보육시설 종사자에 보조금을 지급했는데도 일자리창출로 집계된 2415개, 교통비 정도만 받는 자원봉사 개념의 지역노인봉사대 3320개 등 8855개(전체의 33%)의 일자리는 아예 일자리 자체가 없거나 일자리라 할 수 없는 정도의 급여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 같이 요구했다.

또 “2만7000여개 일자리 가운데 월 20만원의 노인일자리사업(시장형초기 포함 6251개)이 23%에 이르러 충북도의 일자리창출 사업이 도민들의 생계대책에 전혀 도움이 안되는, 실적 보고를 위한 통계 놀음임이 드러났다”며 “일자리라면 최소한 생계를 꾸려 나갈 수 있는 정도의 급여를 받아야 하는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이어 “일자리창출은 결코 충북도가 독자적으로 추진할 수 없는 사업이기 때문에 문제가 있다는 여론이 있다면 무작정 맞다고 우길 것이 아니라, 최소한 무엇이 문제인지 되돌아보는 열린 행정의 자세를 보여야 한다”며 “대단한 일자리를 만들어낸 양 발표하더라도 실업의 고통을 겪는 도민들의 눈물을 닦아줄 수 없는 미봉적인 일자리 창출이라면 되레 도민들의 혈세만 낭비하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충북도는 지금이라도 일자리 창출 기본계획을 전면 수정하고, 정우택 지사가 강조했듯 비장한 각오로 경제위기 극복의 길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