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정 지사 세종시 현안 소극적대응 일관” 비판
상태바
시민단체 “정 지사 세종시 현안 소극적대응 일관” 비판
  • 뉴시스
  • 승인 2009.04.0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8일 성명을 내고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은 세종시의 법적 지위를 보장하고, 정우택 지사와 지역정치권은 적극 대응하라”고 촉구했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김문수 경기지사가 ‘세종시 건설 중단’ 발언을 한데 이어 홍준표 한나라당 원내대표는 ‘세종특별자치시 불가론’, 차명진 한나라당 의원은 ‘세종시 건설은 망국적 재앙’ 운운하며 세종시 축소 및 격하에 혈안이 되고 있다”며 “수도권 규제완화로도 모자라 세종시의 정상적 추진을 위태롭게 하고 당장 세종시의 법적지위가 풍전등화에 놓여있다”며 이 같이 요구했다.

또 “2001년 이후 수도 서울의 경제는 구조적으로 국가경제 성장에 도움이 되기는커녕 국가성장률을 잠식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이 기도하고 있는 세종시 축소 및 격하는 국가 미래를 한치 앞도 내다보지 못하는 근시안적 이기주의 행정에 다름 아니며, 국가경쟁력을 추락시키는 망국적 행태일 뿐”이라고 일침했다.

이어 “현재의 상황이 매우 긴박하게 돌아가는 비상사태임에도 정우택 충북지사를 위시한 도내 기초단체장, 광역 및 기초의원과 내로라하는 각급 기관단체장 등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지역의 이해와 요구를 대변하고, 지역의 힘을 결집시켜 국가균형발전정책 추진을 통해 지역발전을 이뤄내야 할 지역정치권이 정부와 한나라당의 눈치만 보고 있는 행태는 답답하다 못해 한심하며, 억장이 무너진다”고 몰아세웠다.

“청와대 등에 서류를 전달하는 것만으로 모든 할 일을 다 한듯 소극적 자세로 일관하고 있는 정우택 충북지사를 비롯한 지역정치권을 강력히 규탄한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은 국가균형발전 역행으로 대다수 지역주민의 희망을 저버리는 행위를 즉각 철회하고, 대국민 사과와 세종시의 차질 없는 추진 약속을 이행하라 ▲정우택 지사를 비롯한 도내 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들은 세종시 법적 지위 확보를 위해 특단의 대책을 수립하고, 적극적 실행에 나서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