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연대회의, MB정부 생존권 보장 대책 등 촉구
상태바
시민단체연대회의, MB정부 생존권 보장 대책 등 촉구
  • 뉴시스
  • 승인 2009.04.3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내 24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충북연대회의는 30일 오전 11시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동범실에서 ‘민생·민주주의 외면 MB정부 규탄 기자회견’을 갖고 서민의 실질적인 생존권 보장 대책 등을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문을 통해 “지난해 광우병 쇠고기 반대 촛불시위는 민생과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모든 정책의 근본적인 개선을 요구하는 전 국민의 촛불항쟁으로 발전했다”며 “그러나 1년이 지난 현재 이명박 정부는 노동자와 서민을 삶의 벼랑끝으로 내몰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정부는 재벌 편향의 구시대적 정책, 서민경제를 파탄내는 대형마트 규제외면, 중소상공인을 고통스럽게 하는 높은 카드수수료 유지, 수도권 규제완화와 행복도시 축소 폐기 정책 등 기득권 옹호 정책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또한 대한민국은 국민의 기본권과 인권의 심각한 침해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특히 “공공 서비스 사유화 정책과 의료보험 민영화 시도, 영리병원 허용, 청주공항 민영화 등 사회공공성이 약화되고 남북관계가 파탄나고 있다”며 “이제 이를 바로잡기 위해 각계각층의 힘을 모아 민생, 민주, 지역 살리기 운동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어 노동자와 서민을 위한 정책 시행 ▲국민 실업 및 사회안전망 구축 ▲노동시간 단축을 통해 일할 권리 보장 ▲특단의 민생대책 추진 ▲MB식 농업 선진화 중단 ▲노조탄압 중단 ▲지방재정 확충방안 제시 ▲용산문제 해결 ▲민주주의, 인권 파괴 악법 폐기 ▲ 남북대화 협력 방안 추진 등 10개항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