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못 그리면 어때, 재미있는데…”
상태바
“잘 못 그리면 어때, 재미있는데…”
  • 박소영 기자
  • 승인 2018.07.0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리치료사로 활동하는 오정란 씨, 카페에서 개인전 열어

7월 15일까지 청주시 영운동에 있는 ‘노일’카페에서는 오정란 씨(52)의 개인전이 열리고 있다. 심리치료사로 활동하면서 심리상담소 ‘해피마인드’를 운영하는 오 씨는 지난 3년 전부터 그림을 그렸다. “그림이 쌓여있는 게 많아서 보여주고 싶었다. 단골 가게인데 가게 운영도 시원치 않아서 전시회를 열면 좀 홍보가 될까 싶어서 열게 됐다.”

막상 전시회를 여니 피곤한 일들이 많다고. “시간에 맞춰 사람들을 응대해야 하는데, 그게 일이다. 한 달 동안 친구들을 많이 만났다.”

여행드로잉회 회원이기도 한 그가 그림을 처음 그리게 된 것은 파리여행에서였다. “여행 중 마땅히 할 일이 없어서 그림을 그렸다. 그동안 잊지 못할 풍경, 소중한 물건 등을 내 방식대로 끄적거렸다. 누구에게 배운 적은 없고, 배울 생각도 없다. 막상 전시회를 여니 좀 창피하다. 이렇게 못 그릴 거면 왜 열었냐는 사람도 있고, 용기를 칭찬해주는 이들도 많다.”

그의 얘기는 꽤 솔직했다. 심리상담을 하는 그는 한 공간에 갇혀있을 때가 많다. 내담자와 대화가 끝난 사이 그는 즉흥적으로 그림을 그렸다. “내담자를 만나면서 느꼈던 좋은 에너지를 작품으로 담고 싶어 그림을 매일 매일 그렸다.” 오 씨는 언어치료사로 10년을, 그리고 심리상담사로 9년째 일하고 있다.

오 씨는 지루한 술자리가 계속되면 혼자 술병 등을 그리기도 했다. “솔직하고 진솔한 이야기가 좋다”라고 스스럼없이 말하는 그는 그림에 대해 명언을 남긴다. “그림으로 나를 표현할 수 있어서 좋다. 재미있고 약간 잘난척 하는 기분도 든다. 용기를 내지 못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일에 도전해보라고 말하고 싶다.” 너무 어렵지 않게, 그는 오늘도 붓을 잡는다.

오정란씨가 그린 그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