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전국 규모 체육행사로 지역 경제 활성화 나서
상태바
단양군, 전국 규모 체육행사로 지역 경제 활성화 나서
  • 윤상훈 기자
  • 승인 2006.0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 해 3만 명 참여하는 14개 전국규모 체육행사 유치

단양군이 전국 규모의 체육행사를 유치하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미 여러 차례에 걸쳐 대규모 탁구대회를 개최해 탁구의 메카로 널리 알려진 단양군은 오는 4월 전국 국무도대회를 비롯해 3만여 명이 참여하는 전국 규모의 14개 체육 행사를 개최키로 하고 적극적인 준비 활동에 나섰다.

군은 먼저 올 4월 전국국무도연합회가 주최하는 전국 국무도대회, 대한중·고탁구연맹이 주최하는 전국중·고탁구연맹전을 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또 청소년수련관에서는 단양수영연맹이 주최하는 충북, 강원, 경북지역 대상 마스터즈 수영대회가 열린다.

5월에는 문화체육센터에서 전국 대학배구연맹전(2차)이 펼쳐지며, 충북일보가 주최하는 국제모터사이클 챔피언십과 단양군 각 협회가 주관하는 전국 게이트볼대회, 전국 장년정구대회, 전국 4대4축구대회, 전국 길거리 농구대회 등이 열릴 예정이다. 이어 8월에는 1만 5000명이 참가하는 구인사 상원원각대조사기 전국 청년회 배구대회가, 9월에는 전국생활체육 배구대회가 열린다.

10월과 12월에는 전국 어머니 겸 전국 어린이 탁구대회, 2006 KRA컵 SBS탁구참피언전, 정현숙배 단양오픈 탁구대회가 열려 탁구 애호가들을 단양으로 모을 계획이다.
한편, 단양군은 지난해에도 펼쳐진 제42회 회장기 전국남·1녀 중·고학생종합선수권대회 등 17개 대회에 3만 2000명을 유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