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자치경찰위원회 첫 실무회의
상태바
충북자치경찰위원회 첫 실무회의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1.08.3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1일 자치경찰위원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충북자치경찰위원회 실무협의회 /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회 제공
8월 31일 자치경찰위원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충북자치경찰위원회 실무협의회 /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회 제공

 

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남기헌)3114시 자치경찰위원회 소회의실에서 자치경찰위원회 출범 후 첫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한흥구 상임위원을 위원장으로, 충북도 8, 충북경찰청 4, 충북교육청 2, 위원회 1명 등 총 16명으로 구성됐다.

실무협의회는 충청북도 자치경찰사무와 자치경찰위원회의 조직 및 운영에 관한 조례12조에 따라 자치경찰사무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협력, 조정, 협의가 필요한 사항을 논의하는 실무기구다.

첫 실무협의회에서는 자치경찰사무인 생활안전, 여성청소년(사회적약자) 보호, 교통안전 등에 관한 기관별 추진 시책과 업무 협조사항에 대하여 공유했다.

또한 각 기관별 현안 가운데 협업과 조정이 필요한 사안을 조정해 행정력 낭비를 막고 효율적인 주민 보호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의했다.

한흥구 실무협의회 위원장은 첫 실무협의회였던만큼 다양한 의견과 논의가 자유롭게 이루어졌다더 안전하고 행복한 충북을 만들기 위한 치안정책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각 기관 간 협업을 논의하겠다. 실무협의회를 중심으로 도민이 만족하는 자치경찰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