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2024년 '일상돌봄서비스' 이용자 모집
상태바
옥천군, 2024년 '일상돌봄서비스' 이용자 모집
  • 이기인 기자
  • 승인 2024.04.0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돌보는 청년에게 돌봄 및 병원동행 맞춤형 서비스 제공
옥천군청.

충북 옥천군이 일상생활에서 주민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돕는 ‘일상돌봄서비스’의 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신규사업으로 돌봄이 필요한 청년과 중장년, 가족을 돌보는 청년에게 돌봄 및 병원 동행 등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돌봄이 필요한 홀로 사는 청·중장년(19~64세), 질병·장애·정신질환 등을 앓고 있는 가족을 돌보거나 그로 인해 생계를 책임지는 가족 돌봄 청년(13~39세)이다.

대상자로 선정 시 기본서비스(재가 돌봄·가사 서비스) 또는 특화서비스(병원 동행) 중 선택해 소득수준별 차등화를 둬 본인부담금을 내고 이용할 수 있다.

기본 6개월간 이용할 수 있고, 재판정 여부에 따라 최대 3년까지 이용 가능하다.

수시로 신청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신분증, 증빙서류 등을 갖춰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복지정책과 복지기획팀(☏043-730-3313)이나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황규철 군수는 “청·중년층은 돌봄의 사각지대에 있었는데, 이번 사업으로 전 세대에 걸친 복지안전망이 구축돼 기쁘다”며 “군민의 복지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