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과수화상병 발생 대응 모의훈련 실시
상태바
괴산군, 과수화상병 발생 대응 모의훈련 실시
  • 양정아 기자
  • 승인 2024.04.0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군별 신속·정확한 현장 대처와 발생상황 보고체계 확립 강화
괴산군이 지난 4일 군농업기술센터에서 11개 시·군 관계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과수화상병 발생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충북 괴산군이 4일 괴산군농업기술센터에서 도내 과수화상병 발생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충청북도농업기술원 주최, 괴산군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실시됐으며, 도와 11개 시·군 관계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군별 화상병 발생 대응요령 및 운영체계 발표, 현장 훈련 등의 순으로 이뤄졌다.

이날 도내 과수화상병 가상 의심 신고를 통한 훈련은 신속·정확한 현장 대처와 발생상황 보고 체계 확립에 따른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해 펼쳐졌다.

현장실습은 △병 발생 신고 △예찰부터 의심 시료 채취·진단 △출입제한 조치 △농가 안내 상담 △긴급 방제 및 수령 측정 △손실보상 △사후관리 등 실제 공적 방제 과정으로 실시됐다.

한편, 괴산군은 화상병 발생 시·군으로 2021년 5건(3.1㏊), 2022년 2건(1.1㏊), 2023년 10건(6.04㏊)이 발생했으며, 올해는 현재(4월4일 기준)까지 발생하지 않았다.

군은 올해 지역 내 487개 농가에 과수화상병 약제 배부와 상시 예찰 활동을 강화하는 등 화상병 사전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훈련을 통해 대응 역량을 높여 과수화상병 발생 시 신속한 방제 체계를 구축하고 추가 확산을 막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관내 모든 과수 농가에서도 적극적인 자가 예찰과 방역으로 병 확산 방지에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