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유·초·중등 저경력 교사 업무 도움
상태바
충북교육청, 유·초·중등 저경력 교사 업무 도움
  • 이기인 기자
  • 승인 2024.04.0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 44영역, 초등 65영역, 중등 54영역… 교원 업무 효율성 극대화
충북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이 5일 학교 업무의 수월성을 높이고자 ‘2024 저경력 교사 업무도움 자료’를 학교급별로 제작, 전체 유·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에 배포, 학교업무바로지원시스템에 탑재했다.

본 자료는 저경력 교사뿐만 아니라 매 학년도 담당 업무가 바뀌는 교원 업무의 특성을 고려해 △교무 △연구 △담임 △생활․안전 △방과후 과정 △정보 △과학 △체육·보건·체험학습 △행정업무를 망라해 유치원 44영역, 초등 65영역, 중등 54영역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업무 도움 자료는 교육 현장에서 직접 업무 담당 교사의 입장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각 학교급별 교사로 집필위원을 구성, 자료 내용을 선별해 현행화했다.

이에 실질적인 업무 수행에 필요한 자료와 관련 서식 예시를 세부적으로 담아 교원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저경력 교사 업무 도움자료’는 원본 파일 제공은 물론, ‘학교업무바로지원시스템→업무매뉴얼→각종 자료 및 양식’에 각 업무의 관련 자료와 서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교원 행정업무 수행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도록 구성됐다.

윤건영 교육감은 “저경력 교사 업무 도움자료가 학교 현장에서 적극 활용돼 교사가 수업과 생활교육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원 업무의 효율성을 위한 다양한 자료들이 현장에 지속적으로 제공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