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2회 초평면민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2024년 제2회 초평면민의 날 행사 개최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4.04.0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낚시대회 등 초평면민의 역량 결집 대화합 분위기 조성
진천군 초평면 축제추진위원회가 오는 13일 초평호 다목적광장에서 제2회 초평면민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은 초평호 낚시 좌대.

충북 진천군 초평면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인종)가 제2회 초평면민의 날 행사를 오는 13일 9시 30분 초평호 다목적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초평면민의 역량을 결집하고 대화합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은 물론, 한반도지형 전망공원, 초평저수지 등 초평면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주요 내용은 △초평면민 한마음 걷기대회 △면민 운동회(신발 양궁, 투호, 제기차기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 홍보 △페이스페인팅 △스포츠 테이핑 △지역 농·특산물 판매 △어르신 미용 봉사 △시화전 전시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꾸며진다.

또한 △먹거리장터 △비누 만들기 체험 △파충류 체험 △드론 체험 △자외선 팔찌 만들기 △ 초평 신문 전시 △이 혈(귀)로 보는 건강 체크 △주민 노래자랑 △축하공연 △경품추첨 등도 열린다.

축하공연은 △전통 마술 공연 △미스트롯3 출연 가수 ‘노수영’ △재미있는 댄스로 인기 있는 ‘원더 총각’ △관내 구정초등학교 학생들의 사물놀이 △초평풍물단 △구정경로당 어르신 댄스 공연 등으로 펼쳐진다.

특히 이번 축제는 지난해 1회 행사와 달리 ‘제1회 초평호 좌대 낚시대회’를 준비해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초평 호반에서 펼쳐지는 낚시대회는 12일 오전 10시부터 13일 오전 10시까지 진행, 대어 기준 1~3등(붕어, 배스), 무게 기준 1~3등(블루길)으로 나눠 시상할 계획이다.

12일 좌대 예약자는 낚시대회에 자동 참가로 인정, 좌대 소유자별 예선전을 거쳐 결승전에서 어종별 1~3등까지 총 220만원 상당의 진천사랑 상품권을 지급한다.

아울러 초평은암산업단지 내에 있는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풍성한 행사를 위해 의류, 잡화, 가전, 식음료 등 490품목의 후원 물품을 기증해 축제에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인종 초평면 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향우들과 면민들이 단결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은천 초평면장은 “승천하는 청룡의 형상을 한 한반도를 품은 초평에서 모든 분이 성공의 기운을 가득 담아가는 시간이 되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