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와인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 반열 ‘우뚝’
상태바
영동와인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 반열 ‘우뚝’
  • 이기인 기자
  • 승인 2024.04.0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종 와인·2종 증류주 수상… 와인부스 통해 영동 와인축제 홍보
영동와인 14종과 2종 증류주가 조선비즈 주최의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 정영철 군수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가졌다.

한국와인의 선두주자인 영동와인이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 시상식에서 남다른 저력을 과시했다.

조선비즈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다양한 주류를 소개하기 위해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해마다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218개 업체 1061개 브랜드가 출품돼 경쟁을 벌였다.

2월 초 심사평가를 거쳐 우수와인을 가렸으며, 지난 5일 서울 웨스턴호텔에서 시상식이 진행됐다.

영동와인은 15개 농가에서 35종의 와인을 출품한 가운데 14개 와인이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와 함께 증류주(40도 이상) 부문에서 2종이 수상했다.

특히 마미영농조합법인의 ‘어미실 청수 스위트’ 와인이 한국와인 부문에서 출품작 중 최고의 영예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어미실 청수 스위트’는 국내육성 품종인 청수의 머스캣향과 이국적 열대 과일향이 풍부한 와인으로 △샐러드 △파스타 △디저트와 잘 어우리는 스위트 와인이다.

이날 행사장에 마련된 와인 부스에는 영동와인 3농가(△마미영농조합법인 △블루와인컴퍼니 △컨츄리와이너리)와 군 관계자 등이 참여해 영동와인 알리기에 나섰다.

정영철 군수는 행사장을 찾은 국내·외 주류 관계자들에게 영동와인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오는 5월 열리는 제13회 대한민국 와인축제에 대한 홍보에도 힘을 쏟았다.

현재 영동 군내에는 35개 와이너리에서 최고 품질의 와인이 생산중이며, 국내 유일의 오크통 제작소와 와인의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와인문화공간 ‘영동와인터널’이 위치해 있다.

또한 이들 와인을 중심으로 한 ‘제13회 대한민국 와인축제’가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영동 하상주차장 일원에서 열려 대한민국 최고의 와인 주산지 영동에서 만들어진 우수한 와인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행사로 영동와인의 진면목을 만날 수 있다.

정영철 군수는 “영동와인이 이번 대회에서 큰 성과를 거두어 매우 기쁘다. 이는 영동와인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결과”라며 “오는 5월 열리는 제13회 대한민국 와인축제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