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공직사회 청렴 인식 상승
상태바
증평군 공직사회 청렴 인식 상승
  • 이기인 기자
  • 승인 2024.04.0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날이 청렴해지는 청렴어람 증평’ 주제 운영 ‘효과 만점’
증평군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해 선정된 ‘나날이 청렴해지는 청렴어람 증평’ 슬로건 실천에 앞서 이재영 군수와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가졌다.

충북 증평군이 올해를 청렴 발돋움의 해로 정해 공직자의 청렴 인식 제고를 위한 청렴 슬로건으로 ‘나날이 청렴해지는 청렴어람 증평’을 최종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나날이 청렴해지는 청렴어람 증평’ 슬로건은 청출어람(靑出於藍)을 인용해 어제보다 더 나은 청렴 인식을 갖고 100년 미래를 위해 나아가자는 뜻을 담고 있다.

앞서 군은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일까지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했다.

‘증평의 청탁은 반품! 증평의 청렴은 배송완료!’, ‘충청북도 증평군 청백리, 청렴도시 증평!’, ‘청렴도시 증평군! 신뢰가 가는군!’ 등 46건의 기발하고 참신한 슬로건이 접수됐다.

군은 직원 설문조사, 자율적 내부통제위원회 심사를 거쳐 복지지원과에서 공모한 ‘나날이 청렴해지는 청렴어람 증평’을 최종 선정, 실천에 들어갔다.

선정된 청렴슬로건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캠페인, 홍보물품 제작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재영 군수는 “우리군 공직자가 나아가야 할 청렴, 발전, 미래를 잘 제시했다”며, “군민이 믿을 수 있는 청렴한 증평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고로 군 청렴슬로건은 2018년 ‘청렴한 증평, 청렴한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이후 6년 만에 변경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