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진천군수, 공직자 취임 8주년 특별 이벤트
상태바
송기섭 진천군수, 공직자 취임 8주년 특별 이벤트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4.04.12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치마 두르고 메기 탕후루, 쌀 핫도그 먹거리 등 직원들에게 손수 전달
송기섭 진천군수가 12일 앞치마를 두르고 특별한 아침 일정으로 직원들에게 지역 농·특산물로 개발한 간편식을 전달하고 있다.

송기섭 진천군수가 12일 아침 손수 앞치마를 두르고 직원 격려를 시작하며 특별한 아침 일정을 시작했다.

취임 8주년을 맞은 송 군수는 이른 아침부터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해 개발하고, 농다리 스토리움에서 판매 예정인 지역 먹거리 간편식(메기 탕후루, 메기 어묵, 쌀 핫도그 등)을 직원들에게 손수 전해줬다.

이는 송 군수가 직접 마련한 이벤트로, 지난 8년간 곁에서 묵묵히 맡은 바 업무 추진에 전력을 다해 온 직원 격려는 물론 농다리 스토리움, 초평호 제2 하늘다리(미르309) 등을 비롯한 진천군 현안 사업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준비했다.

아울러 시대변화에 발맞춘 조직문화 개선을 줄곧 강조해 온 송 군수는 이날 일일 DJ로 변신해 청사 내 방송에 깜짝 출연, 직원들의 사연을 소개하고 신청곡을 들려주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직원들에게 표현하지 못했던 속마음을 원고에 녹여낸 송 군수는 음악방송 끝 곡까지 직접 선곡해 직원들에게 일상의 소소한 힐링의 시간을 선물했다.

이벤트를 모두 마친 송 군수는 공직자의 마음과 행동이 곧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결정한다는 말을 전하며, 민선 8기 후반기 진천군 역점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투자유치 9년 연속 1조원 △수도권 내륙선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18년 연속 인구증가 △제63회 충북도민 체전 성공개최 등을 챙겼다.

그는 군수로서의 군정 운영을 마운드에 올라선 투수에 비유하며, “투수가 전력 투구를 하더라도 때로는 안타를 맞아 위기 상황을 겪을 수 있지만, 이러한 실점 위기는 야수들의 투지 넘치는 플레이로 얼마든지 극복할 수도 있다”며 “마찬가지로 군정에서도 지난 8년 동안 숱한 어려움이 있었지만, 군 공직자들의 노력과 헌신으로 슬기롭게 극복하는 것을 넘어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송 군수는 지난 2016년 재‧보궐 선거로 진천군수로 최초 당선된 이래 2018년, 2022년 치러진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연이어 군민의 선택을 받아 진천군 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은 지난 8년 동안 △중부내륙의 미래 100년 성장을 이끌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유치 △덕산읍 승격 △상주인구 9만 시대 개막 △8년 연속 1조원 투자유치 △고용률·경제성장·1인당 GRDP 도내 1위 등 철도·인구·경제의 기적을 일궈내며 지역 발전의 본보기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