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청, '고민을 함께 나눠요'
상태바
음성교육청, '고민을 함께 나눠요'
  • 충북인뉴스
  • 승인 2007.12.0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무극중학교 앞에서 전문상담교사가 상담
음성교육청(교육장 박인수)은 ‘감동 생활지도 컨설팅’의 일환으로 7일 무극중학교 앞에서 길거리 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길거리 상담은 지역 실정에 적합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음성교육청의 전문상담교사가 직접 거리로 나가 학부모와 학생들의 고민을 상담하게 된다.

이번 길거리 상담은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하고 있는 전문상담교사의 역할을 알리는 한편, 진로, 학업, 성격, 교우관계, 게임 중독 등 학생들이 겪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들에 대한 직접적인 상담을 실시하게 된다.

상담교사는 자녀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과 직접 만나 고민을 듣고 격려하는 등 폭넓은 대화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학습습관, 성격유형, 성취동기, 직업흥미, 스트레스 등 상담을 통해 자신이 가장 알고 싶어하는 영역에 대해 심리검사를 즉석에서 실시하여 분석함으로써 장점은 발전시키고 단점은 더욱 보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음성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길거리 상담은 학생들에게 상담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어려움에 처했을 때 언제든지 상담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리는 한편, 학교상담을 더욱 활성화하여 학생들이 여러 가지 고민에서 벗어나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면학분위기를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