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여권 창구 안내서비스 호응
상태바
음성군 여권 창구 안내서비스 호응
  • 충북인뉴스
  • 승인 2007.12.0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여권발급업무 처리할 때 방문 민원인의 원활한 접수를 위해 안내문을 설치해 민원인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음성지역 여권발급현황은 월평균 180여 건으로 충북 도내 군 단위 지자체 가운데 여권접수율이 가장 높을 뿐만 아니라 여권 접수 시 수수료, 처리기간, 담당공무원 등을 빈번하게 질의해 왔다.

이에 따라 음성군에서는 여권 창구에 업무담당자 사진과 성명 및 수수료 등이 기재된 안내문을 부착 활용해 민원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종합민원과 최익형(36․행정8급) 직원이 착안한 것으로 항상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작지만 사소한 부분부터 배려함으로써 민원인 편의를 가까운 데서 찾았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외에도 여권창구 직원들은 여권 신청서 작성에 어려움이 있는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대필이 가능 범위 내에서 무료 대서제를 운영하고 있다.

또 단 하루라도 발급기간을 단축하고자 지난 7월부터 우편물 관리부서를 거치지 않고 여권 담당자가 직접 매일 아침 우체국을 방문해 신청 서류 발송 및 여권 수령으로 5일 정도 발급기간을 단축하는 등 고객감동서비스를 큰 데서 찾지 않고 작은 것부터 해결하고자 꾸준히 노력해왔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이 요구하기 전에 먼저 알아서 민원 편의를 돕는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하여 민원인의 가장 가까운 이웃이 되어 주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