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동차, 타이어가 편해야 한다
상태바
차동차, 타이어가 편해야 한다
  • 충청리뷰
  • 승인 2003.10.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의 타이어는 사람의 신발과 같아 차가 움직이고 서는 성능에 직접적 인 영향을 미친다. 성능 유지를 위한 타이어의 관리법은 다음과 같다.
1.제일 중요한 것은 타이어의 공기압 유지 ㅡ 공기압은 제조사에서 규정하고 있는 규격공기압을 유지한다.승차감을 높이기 위해 공기압을 낯추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타이어의 빠른 마모를 가져오고 고속도로 등에서는 파열의 위험이 있다.연료도 많이 소모된다.

2.규격에 맞는 타이어를 끼워라. ㅡ자동차 제조회사 에서 타이어 규격을 지정할 때는 제동장치,현가장치,조향장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것이므로 내차에 가장 적합한 것이다.규격을 무시한 광폭타이어의 사용은 주행감각을 떨어뜨리고 편마모가 올수 있으며 접지성능이 떨어져 미끄러지기가 쉽다.

3.타이어 교환은 언제. ㅡ 타이어의 노후는 안전 주행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타이의 생명는 트레드라고 한다. 노후 상태는 트레드 마모정도를 보면쉽게 알 수있다. 교환시기는 타이어에 표시된 안전마크를 보고 판단한다.아울러 트레드의 홈 깊이가 1.7mm이하 가 되면 타이어를 교환 해야 한다.

4.타이어 교환은 이렇게 ㅡ 타이어는 전후좌우 위치에 따라 마모부위와 정도의 차이가 있다.그래서 약 1000km를 주행한 다음에는 위치를 바꿔주는 것이좋다.
전륜구동의 차는 앞바퀴가 뒷바퀴 보다 빨리 마모가 된다.이럴 때는 마모가 덜한뒷바퀴와 앞바퀴를 반드시 대각선으로 바꾸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