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청소년센터, 청소년 교류 활동
상태바
보은군청소년센터, 청소년 교류 활동
  • 이기인 기자
  • 승인 2024.04.0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남구 3개 청소년기관 참여기구 문화탐방 보은 방문
보은군청소년센터가 8일 보은군을 방문한 울산 남구 청소년 3개 기관 28명 청소년과 보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남화성 박사를 초청, 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보은군청소년센터가 최근 업무협약을 맺은 울산 남구 청소년기관 차오름청소년센터, 문수청소년센터, 공업탑청소년센터 등 3개 기관 청소년참여기구 28명 청소년이 보은군을 방문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6일 이틀간 울산 남구 3개 기관 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들은 속리산 법주사, 세조길, 속리산테마파크 등 다양한 문화탐방 활동과 보은군청소년센터 참여기구 청소년들과 함께 교류활동의 역량 강화 소양 교육이 펼쳐졌다.

지난 6일 보은군청소년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열린 교육은 경기대학교 연구교수인 남화성 박사가 ‘청소년참여기구의 역할 및 사례분석’이라는 내용의 강의를 통해 청소년들이 참여기구로 본분과 역할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를 제공했다.

교육 후 청소년들간 체육, e-스포츠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가져 서로를 이해하고 우정을 쌓아가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교류활동 청소년 위원들은 “다른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너무 좋은 기회였다”며 “자주자주 이런 기관 간 청소년 교류 활동이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인식 군 주민복지과장은 “보은군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교류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청소년들은 자발적 참여와 주도적인 활동으로 청소년참여기구에 임해주실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개관한 보은군청소년센터는 ‘건강한 디지털 미래 군민 양성’을 비전으로 새로운 꿈에 도전하는 기본이 바로 선 청소년 육성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